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패션의 미(美)의 코디편 입니다. 어느덧 완연한 봄이 왔네요~ 무거운 겨울옷은 잠시 장롱에 넣어두시고 가볍고 산뜻한 봄 옷을 입을 때 인데요, 그러나 옷을 잘 입고는 싶은데 어렵고 또 자기가 몸이 외소하거나 말라서 어울리는 옷을 찾지 못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마른 남자 코디 법 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른게 왜 고민이야 마르면 좋지" "난 물만 먹어도 살찌는데" 라고 우스갯소리로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뭘 모르는 소리...마른 체형 분들한테는 마른게 좋은게 아닌데..ㅠ 마른 분들은 건강부터 시작해서 외적으로 보이는 것 까지 나름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아무래도 마른분들의 특징은 키가 작고 외소하거나, 키는 큰데 어깨가 좁기 때문에 이러한 자기 체형을 커버하는 것에만 신경을 써서 코디를 하는경우가 대부분이며 그에 따른 옷을 구매합니다. 저도 어깨가 매우 좁기 때문에...아무래도 좁은 어깨를 커버하는 대에만 신경을 많이 쓰네요 ㅠㅠ 



그렇다면 마른 남자는 어떻게 코디해야 할까요? 첫번째는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마른 남자 코디 에 관한 글을 찾아보시거나 접해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한 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하라는 팁을요 그만큼 활용하기 쉽고 확실한 팁이기 때문인데요, 스트라이프 패턴을 이용하여 시각적으로 좌우로 넓어 보이게 함으로써 마른 체형을 보완해주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하지만 세로로 된 스트라이프 패턴의 옷은 오히려 위 아래로 시선을 주게 하여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딱 달라 붙는 사이즈 보다 위의 사진처럼 오버핏으로 입으신다면 더욱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오버핏을 활용하는 것 입니다. 이젠 대한민국은 지구온난화로 인해서(잠시 과학이야기를 ㅋㅋ) 봄은 한 두달이면 금방 가버리고 더위가 시작됩니다. 그에 따라 얇은 옷이나 반팔을 찾게 되는데요, 마른 남자의 경우 본인의 정사이즈 티셔츠나 그냥 반팔티를 입게 되면 정말 없어 보이는..... 그래서 오버핏을 입어줘야 합니다!



오버핏의 장점은 어깨 다트선이 내려가 있는 스타일이라 위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팔 부분 바깥쪽으로 뻗어나가 마른 체형을 보완해줍니다. 반대로 체형이 크거나 뚱뚱한 사람의 경우 오버핏을 입게 되면 오히려 더 커보이면서 역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래서 남자 체형 별 코디 법 이 중요한 것이죠!!


세번째는 밝은 컬러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밝은 컬러를 활용하라고 해서 너무 컬러풀한 색을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검은색보다는 흰색, 핑크색 주황색 등 밝은 느낌의 컬러를 사용하신다면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을 것 입니다. 



여기까지 주로 상의 코디를 알아봤는데요, 이젠 하의를 알아보겠습니다. 마른 남자들은 다리도 얇죠...아주....그렇다면 마른 남자는 어떻게 바지를 입어야 할까요?



이렇게 자기에게 딱 맞는 또는 타이트한 바지를 입게되면 마른 분들의 경우 마른 다리를 부각시키는 핏만 연출하게 됩니다. 물론 저런 핏이 잘 못된것은 아니지만, 마른 분들의 경우 딱 맞는 또는 타이트함이 단점으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허벅지에 딱 맞거나 타이트 하지 않게 조금은 여유 있는 바지를 입는 것이 좋다는 말인거죠!!



마른 남자 코디 에 관한 코디법을 정리해봤는데요, 왜소한 체형 또는 마른 체형을 보완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각적으로 커 보이게 해야 한다는 것을 꼭 알아야겠습니다!! 운동을 해서 몸을 키우는게 가장 이상적이긴 하지만...단기간에 몸이 커지는건 어렵고 커지기 전까지 옷은 입어야 하니까요 ㅠ 이렇듯 남자 체형 별 코디 법 을 아는게 중요합니다. 


나중에는 이런것들을 신경 쓰지 않고 입어도 되는 몸이 되시길 바라면서 여기까지 패션은 미(美)의 코디편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